식약처, 공공기관과 함께 의료제품 신속한 시장진입 지원

2022-06-02
  • 식약처, 공공기관과 함께 의료제품<의약품, 바이오의약품, 의료기기> 신속한 시장진입 지원

    - 전략적 제품화 지원효율적인 지원체계 구축 -

     

    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김강립)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3개 공공기관*은 의약품·바이오의약품·의료기기 연구·개발자에 효율적인 규제지원 서비스제공하고 의료제품의 신속한 시장진입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517 체결합니다.
       *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,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,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
     
    □ 이번 협약은 4월 25일 제품화전략지원단 발족에 따라, 규제지원 기능이 있는 공공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제품화 지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.
       ㅇ 협약에 따라 ▲공공기관은 해당 전문분야*에 대한 개발 초기 단계 상담이나 규정, 절차문의 등에 대한 상담 ▲ 식약처는 기존 규정으로 임상·허가자료 준비가 어렵거나 규제기관의 의사결정이 필요한 상담으로 구분하여 제공하고, 실무협의회 운영을 통하여 상담의 연계성강화할 계획입니다.
       * (대구) 의약품/의료기기, (오송) 바이오의약품/의료기기, (경기) 첨단바이오의약품
     
    식약처는 업체가 우수한 의료제품개발·제품화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단계부터 제품화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으며, 제품화전략지원단 발족 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.
      ㅇ 이번 업무협약으로 식약처의 제품화 지원에 더해 의료제품 초기 설계 단계부터 공공기관에서 밀착 지원함으로써 효과적제품화 지원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.
     
    □ 식약처는 앞으로도 규제과학바탕으로 국민치료 기회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.
     
    붙임. 보도자료 1부.  끝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