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추진 방향 의견 청취

2022-08-31
  •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추진 방향 의견 청취

    - 의료기기 민원시스템 통합 안내 등 시스템 구축 사업설명회 개최 -

     

    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오유경)는 소비자의료기기 영업자·유관기관·단체를 대상으로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설명회818()개최합니다.

      ㅇ 이번 설명회에서는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*설명하고, 소비자대상으로는 의료기기 안전 정보 제공 방법 등 변경사항, 의료기기 영업자 등대상으로는 기존 시스템 대비 변경사항 등도 안내하며 아울러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.

       * 추진 경과·일정: 사업자 선정(’22.3.11.) → 착수보고회(’22.3.23.) → 사업 추진(’23.1월까지) → 시스템 사용 및 고도화 사업(’23년~)

      ㅇ 이번 설명회는 기존에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었던 의료기기 정보시스템*을 2023년부터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새롭게 일원화해 서비스함에 따라 통합정보시스템에 대해 안내하고 개편 방향에 대한 사용자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습니다.

       * ▲의료기기전자민원창구 ▲의료기기안전관리시스템 ▲의료기기추적관리시스템 ▲부작용환자통보관리시스템 ▲환자안전성정보확인시스템 ▲의료기기통합시스템

     

    □ 이번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설명회소비자(오전)영업자·유관기관·단체(오후)로 나눠 대면으로 진행합니다.

      ㅇ (오전: 소비자 대상 설명회) 식약처는 소비자단체협의회 사무실(서울 중구 소재)을 직접 방문해 이번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내용설명합니다.

       -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에서 ▲소비자알고 싶어 하는 의료기기 안전 정보 쉽고 편리한 안전 정보 제공 방안 등에 대한 소비자단체협의회의견청취하고, 이번 시스템소비자 관점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논의합니다.

      ㅇ (오후: 영업자·유관기관·단체 대상 설명회) 전자랜드 랜드홀(서울 용산구 소재)에서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새롭게 구축되는 민원 처리시스템에 대해 설명합니다.

       - 의료기기 인·허가, 표준코드 등록, 공급내역보고, 기술문서심사민원 처리시스템큰 폭으로 개편됨에 따라 업계에 사전충분하게 알리고 의견폭넓게 수렴해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.

       * 별도 사전등록은 없으며 세부 일정은 붙임 문서 참조

     

    □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가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에 대한 사용자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, 앞으로도 이번 시스템에 대해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폭넓게 소통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구축·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붙임. 보도자료 1부.  끝.

연관 콘텐츠

  • 연관 콘텐츠가 존재하지 않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