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료기기 민원신청안내 입니다.
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인터넷으로 직접 민원을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 전자인증/서명, 전자지불 및 보안체계를 통하여 안전하게 민원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민원신청은 회원 로그인 후에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.
민원신청 후 수수료 납부를 인터넷을 통해 전자지불 가능합니다.
민원인은 전자민원창구를 통하여 면허세자진신고 후 면허세 납부가 가능(나의민원 > 면허세 납부)
민원신청 화면을 이용하여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, 민원신청 이후 민원접수 이전에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수정이 가능합니다. 또한 수수료 납부 이전에 신청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. 원본으로만 확인할 수 있는 서류들은 반드시 관련부서에 제출하셔야만 민원이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.
민원처리가 정상적으로 처리완료된 민원에 대하여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출력가능합니다.
민원신청을 완료하고 수수료 납부 및 민원접수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민원신청 취소가 가능합니다. 일단은 민원접수가 완료된 신청건에 대해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